본문 바로가기

CONTENTS/삶은 바보상자

JTBC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나중에 다시 볼 때는 덜 감동 받기를 바라

반응형

https://tv.jtbc.co.kr/samdalri

 

웰컴투 삼달리 | 프로그램 | JTBC

 

tv.jtbc.co.kr

 

고향의 소중함은 그곳을 떠나 본 사람들만 아는 느낌일 것이다. 

살면서 전학이나 유학 같은 경험이 없어서 나는 솔직히 내가 태어나서 자란 고향의 소중함을 모른다. 

아니 막연하게 알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피부에 와닿을 정도는 아니다.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는 제주도의 삼달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가상의 동네인 줄 알았는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라는 곳이 존재하고 있었다.

 

드라마는 해피엔딩으로 끝이 났고 

<소심한 시민> <최악의 악>을 재미있게 봤었기 때문에 나름 큰 기대를 가지고 시작과 끝을 같이 했던 드라마였다. 

 

제주도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지만 동네 사람들이 서로에 대해 다 알고 있는 모습은 그런 분위기에 익숙하지 않은 나로써는 조금 부담스러운 관계들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었다. 

 

예전에 봤던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이미 알아서 그랬을까 <웰컴투 삼달리>의 사람들 관계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2022.04.10 - [CONTENTS/삶은 바보상자] - 우리들의 블루스_ 반칙을 해도 이렇게 할 수 없다...이건 반칙이야 반칙...

 

우리들의 블루스_ 반칙을 해도 이렇게 할 수 없다...이건 반칙이야 반칙...

내가 왠만하면 드라마를 다시 시작하려고 하지 않았는데.... 이거 해도 해도 너무 한거 아닌건지... 나는 주말 저녁에 딱히 할일 없긴 하지만 이 시간대에 이 드라마를 봐야 할 것 만 같은 생각을

lifehotstory.tistory.com

 

제주도를 떠나 육지에 가서 살다가 고향에 다시 내려온 사람들은 고향 제주에서 치유를 받고 있었다. 

제주에서 삼달리에서 마을 앞바다에서 치유를 받고 있었을까? 

그건 아닌 것 같았다. 

 

결국 그 곳에 있었던 사람들이 서로를 어루만져주고 치유하고 치유받고 있었다. 

 

출처-웰컴투삼달리 공식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이 이야기를 겨울이 아닌 봄에 접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나중에 봄에 다시 보면 될 것 같고

내편이 많은 삼달리 사람들이 부러워 보였고 서로를 챙기는 모습에 울컥거리면서 감동 받았던 이야기였다. 

 

현실적이었다면 드라마를 보면서 감동 받지 않았겠지... 현실이 조금 아쉽기도 했었다. 

 

그렇게 괜찮은 이야기가 끝이 났다...

 

과연...나는 이 드라마를 다시 보게 될 날이 오게 될까? 

나중에 다시 볼 때는 덜 감동 받으면서 보게 되면 좋겠다. 

덜 감동 받는다는 것은 내 주변에 괜찮은 사람들이 있을테니 말이다. 물론 나도 괜찮은 사람이 되어 있으면 좋겠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