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S/삶은 영화

새해에는 희망 듬뿍 받으세요~ 라고 말하는 한국 영화들

반응형
2012/01/07 - [CONTENTS/삶은 영화] - 인생 한번 흔들어 보자구~! 영화 <댄싱퀸>감상 후기
2012/01/03 - [CONTENTS/삶은 영화] - 나는 들러리였었습니다. 영화 <페이스메이커>를 보다.
2011/12/19 - [CONTENTS/삶은 영화] - 팟캐스트에서는 <나꼼수>! 영화에서는 <부러진 화살>!

부러진 화살
절대권력과 개인의 대결
계속 당하는 속에서도 통쾌한 맞대응, 전혀 힘없는 일반사람들의 지면서 이기는 통쾌극
지금은 그들의 생각대로 당하지만 언젠가는 승리하리라는 의지를 보여주는 영화
이야기가 계속 진행되고 있다면 그는 아직까지도 계란으로 바위를 치고 있을까?

페이스메이커
국가의 욕망과 개인의 욕망
국가는  국민의 희생을 강요한다.
큰 것을 얻기 위해서는 작은 것은 희생 할 수 밖에 없는 어쩌면 당연한 논리지만 그 속에서 희생이 아닌 승리로 승화시키는 영화
그는 지금도 전국에서 진행되는 마라톤 대회를 나가고 있겠지?

댄싱퀸

자신이 원하는 것, 좋아하는 것, 간절한 그것을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통해 꿈을 실현시키는 전체 관람가 영화
흔히 말하는 정치판을 보여주고 그들의 논리를 순수하게 무너뜨리는 서울시장 후보..
과연 그 이야기가 계속 진행되었을 때 정민은 서울시장이 되었을까? 정화는 댄싱퀸즈 활동을 멋있게 하고 있겠지?  


구정연휴에 개봉되는 제가 알고 있는 영화 세편입니다.
법정에서..
도로에서..
무대에서..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일상을 보여주는 영화들입니다.
하지만 세 영화가 말해주는 것은... 개인의 희망,꿈,욕구 들을 보여줍니다.

우선은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그런 삶을 살으라고 말합니다.
딴지 일보 김어준 총수가 자주 하는 말 "쫄지마 ㅆㅂ!" 이런 말 처럼 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