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ory

2013년! 모유가 안나와도 걱정 없는 우유 세상? 인간 모유 생산하는 젖소 등장 예감!

반응형
어릴 적 모유를 먹고 자라난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겁니다.
저 역시 모유보다 우유를 많이 먹고 자라났거든요...

오늘 아침 인터넷을 뒤적거리다가 눈에 들어 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연합뉴스에서 나온 기사인데요.

내용을 옮겨 적어 보면 이렇습니다.

인간 모유 생산하는 젖소 등장?

유전자 조작으로 인간의 모유를 생산할 수 있는 젖소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9일(현지시각) 아르헨티나 국립기업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인간 모유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인간 유전자 2종을 집어넣은 복제 송아지 '로시타 ISA'가 지난 4월 출생했다.

이들 유전자는 아기 영양에 중요한 락토페린과 라이소자임 등 인간 모유 내 단백질 2종을 생산하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이 송아지가 완전히 자라면 인간 모유와 유사한 우유를 생산하게 되며, 이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세균,바이러스에 대한 아기의 저항력을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기술원은 밝혔다.

이 송아지가 자라서 제대로 우유를 생산하고 새끼를 낳을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앞으로 2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기술원은 덧붙였다. (연합뉴스)

2013년부터는 모유가 안나와서 힘들어 하는 어머니들의 고충이 줄어 들지도 모르겠네요..
과연 어디까지... 기술이 발전할까요? 그 기술의 발전이 좋은 걸까요? 아니면 위험한 건가요?

편한게 과연 편한건가요?....

솔직히 생활이 편해지는게 좋기도 하지만 두렵습니다.

이러다가 동물의 몸에서 인간도 자랄 수 있을 정도의 과학이 발전하는거 아닐까요?
갑자기 매트릭스가 생각나네요...

수 많은 사람들이 인공 자궁같은데에서 성장하면서 인체열을 제공하던 그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