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은 일상..

나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아직도 멀었다

반응형
나는 어른이 되려면 아직 멀었다.
나이가 한살 한살 늘어나면서 인간의 품성이나 어른스러움이 조금씩 완벽해질거라 생각했었으나..
그렇지 않더라..

자기 탓을 하는게 아니고 어떻게 해서든 남의 탓으로 돌려서 합리화하는 내 자신을 보면 아직도 어른이 되려면 한참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낀다...

십대에는 몸이 성숙하면서 여러 변화에 적응해 나가는 사춘기를 겪었고, 이십대부터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내적갈등과 외적갈등... 나이의 변화에 대한 부적응 등의 오춘기를 겪고 있으니... 문제도 보통 문제가 아니다...
생각은 많이 할 수록 더욱 복잡해지겠지..

어른이 뭔지...
나 자신이 뭔지...

아직도 모르겠는 나는
어른이 되려면 아직도 멀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