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은 일상..

진실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3일 남았습니다.
정치 관련된 자료가 넘쳐나는 요즘이네요.
무엇이 진실인지 모르겠습니다.
서로 잘못됐다.
서로 거짓말이다.
내가 하는 말이 맞다!

헛갈립니다.
보다가 보면 짜증납니다.
듣다가 들으면 짜증납니다.

3일 남았네요.
나름 소중한 한표! 인데요.

이 한표 한표 모여서 앞으로 5년의 방향이 정해지는건데...

인생 90년 잡아서 대통령은 약 18명이 바뀌는 겁니다.
단순하게 계산해서 그 중에 투표 잘못해서 인생에 영향 미치는건 대통령 한명당 5년입니다.

인생 90년인데 뭐 5년은 정말 짧은시간은 맞습니다.

하지만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순간이 있는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대통령 선거... 그러니까 투표를 한건 이번이 세번째 입니다.( 인생 90년에서 20년 빼면 14명의 대선투표 권리가 있군요...)

처음엔 군대에 있어서 대충 찌라시 보고 결정했었고요, 두번째도 뭐 고민하다가 그냥 안될 사람 뽑았죠...
그런데 이번엔 고민이 많이 됩니다.

누굴 뽑아야 조금이라도 잘 살 수 있을까?...

고민이 너무 됩니다.
딱히 뽑고싶은 후보도 없고...
그렇다고 투표권을 포기하고 싶진 않습니다.

예전에 어떤 커뮤니티사이트에서 본 게시물에 드라마 프레지던트에서 최수종배우가 연설하는 영상을 본 적이 있습니다.

누구를 지지하던 상관없습니다.
귀중한 한표! 그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정치에 무관심 할 수록 당신이 속해 있는 세대는 소외 당할 것이 분명한 것 같거든요.

매일매일 소외당하는 저로써는 한 표 행사하고 소외의 그늘에서 좀 벗어나고 싶습니다.

얼마 안남았네요.
소중한 한표! 같이 해요.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