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지통

안타까운 현실 실시간 이슈 1위 스타렉스 뒷바퀴

반응형


우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지난 2014년 9월 3일 뉴스에서는 걸그룹이 교통사고로 멤버 한명인 은비양이 세상을 떠나고 또 다른 멤버 한명인 리세양이 수술을 하고 있지만 수술이 쉽지 않다는 것을 접했다. 결국 오늘 리세양이 세상을 떠났다는 슬픈 소식을 접했고 꽃을 피우고 있는 두 젊음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 유가족 및 팬들의 마음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먹먹했다.


9월 3일 부터 이슈가 되었던 스타렉스 뒷바퀴가 빠져 사고가 났다.

그리고 사고가 난 차는 에어백이 터지지 않았다는 보도내용은 스타렉스를 타고 있는 운전자 및 동승자에게는 

농담 반 진담 반의 걱정거리로 작용 했을 듯 하다.


뒷바퀴가 빠지고 사고가 났는지 

외부 충격에 의해 뒷바퀴가 빠졌는지는 국과수의 조사 결과가 나온 후 입장을 밝힌 다고 하는 현대차의 말도 틀린 말은 아니다.


하지만 이렇든 저렇든 제일 중요한 것은

에어백이 터지지 않았다! 라는 것이다.


뒷바퀴가 빠져서 안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죽고 크게 다칠 정도의 큰 충격에도 에어백은 터지지 않았다 라는 것.

외부충격에 뒷바퀴가 빠질 정도... 그리고 안에 타고 있는 사람들이 죽고 크게 다칠 정도의 큰 충격에도 에어백은 터지지 않았다 라는 것....


결국 에어백은 터지지 않았다는 것은 실시간 이슈 1위의 검색어 만큼 실시간 분노 1위의 검색어라 해도 다르지 않나 싶다.


추석연휴다.

그리고 그 연휴 동안 수많은 실시간 이슈거리들이 저 순위표를 채웠다 지웠다 할 것 이다.

그리고 저 웃기지도 않은 자동차 뒷바퀴 검색어도 잊혀지겠다.


사람은 잊어야 하는게 맞다.

모든 것을 다 기억하고 살 수는 없으니까...


하지만 기억할 것은 기억해야겠다.


그리고 현대차는 이런 불명예스러운 검색어로 사람들에게 오르락 내리락 하지 않게 할 필요가 있다.

원인부터 잘 찾아서 뒷바퀴가 문제인지를 잘 파악해서 결함이 있으면 설계부터 바꾸던지 부품을 바꾸던지 해야겠다.


그리고 충격에도 터지지 않은 에어백은 확실히 결함이 있으니 조치를 해야한다.


에어백을 평소에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힘들다. 위험한 순간에 작동 되는 장비기 때문이다.

불안전한 제품을 달아놓고 판매하는 것은 구입하는 사람과의 약속을 어기는 것이다.


지켜보겠다.


그리고 故고은비, 故권리세 님의 안타까운 소식에 다시 한번 명복을 빕니다.

 



 

 

반응형

'휴지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구절벽에 대한 해결방법  (0) 2015.02.07
실시간 검색어 엄청 정말 진짜 가 1,2,3 위 라니...  (0) 2014.08.19
실시간 검색순위 국세환급금조회  (0) 2014.05.27
냄새  (0) 2011.10.23